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가로수 은행나무 관련 민원제기상세보기
제목 가로수 은행나무 관련 민원제기
작성자 이** 등록일 2018-09-30 조회수 111
첨부파일  
저는 신관동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최근 날씨가 가을이 되면서 신관동 슈엔차이, 배꼽, 세종수산 등 그 앞에 심어져 있는 은행나무에 있는 은행들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주변 도로가에 악취가 많이 나고 발로 밟으면 집 안까지 냄새가 나는 등 그 악취는 상상도 못할 정도로 심합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주민들은 그 주변을 통행 할 때 인도가 아닌 차도로 많이 다니고 있으며,

그곳은 편도1차로인 도로로서, 사람이 차도로 통행할 경우 교통사고 등의 위험이 상당히 많이 노출되어 있어 위험합니다.

결론은, 가로수 종을 은행나무가 아닌 다른 종으로 바꾸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RE: 가로수 은행나무 관련 민원제기상세보기
제목 RE: 가로수 은행나무 관련 민원제기
작성자 시정담당관실 등록일 2018-10-23 조회수 0
첨부파일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제언하신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민원답변」
먼저 은행나무 가로수로 인한 불편을 드린 점 양해를 바랍니다.
은행나무는 우리시의 주요 가로수로서 신관동 일원에도 많은 수가 은행나무가 가로수로 식재되어 있습니다.
은행나무 열매로 인한 악취는 개선되어야 할 사항으로 사료되나, 신관동 주변의 가로수로 다량의 은행나무가 식재된 것을 고려할 때, 슈엔차이, 배꼽, 세종수산 주변의 은행나무만을 다른 수종으로 바꾸는 것은 현재로서는 긍정적인 답변이 어려움을 알려드리며,
우선 악취를 저감하기 위한 조치로 암나무를 강전정하여 수세를 약하게 조절하여 열매로 인한 불편이 최소화도록 조치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은행나무는 암나무 열매의 악취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방안이 필요한 사항으로 암나무를 제거하고 수나무를 식재하는 방법 또는 단계적으로 수종을 변경하는 방법 등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방법을 찾아 주민 불편이 최소화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도시정책과 공원녹지팀(☎ 041-840-8557)으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보기